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3회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

‘고통 받는 어린이에게 희망과 사랑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03년  5월 25일(일), 광주 중외공원에서는 지난 해에 이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광주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불우 이웃을 돕고 가정의 화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행사를 통해 심장병 및 결손가정 어린이 8명에게 6,500여 만 원의 귀한 성금이 전달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명예회장님을 비롯한 광주광역시와 유력 언론을 비롯한 30여 개 단체들의 후원 아래, 국회의원과 정•재계 인사 및 8,000여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내빈으로 참석한 전갑길, 김경천 의원과 한국담배인삼공사(KT&G) 이일연 사장 등 각계각층 인사들은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며 관심을 나타내는 등 이번 행사가 사회 전 계층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는 행사로서 손색이 없었다는 평이었습니다.

8,000여 명의 회원들 함께

한편 이날 행사는 33명의 경찰들이 선보인 전남경찰청 고적대의 힘찬 팡파르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8,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며 중외공원 일대 2.5km를 행진하는 1부 행사 후, 수혜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성금을 전달하는 2부 순서가 이어졌고, 이후 국악과 가요 등 다채로운 3부 문화공연이 펼쳐진 후 이날의 모든 행사는 막을 내렸습니다. 걷기대회 코스를 모두 완주하며 내내 행사에 함께 한 전갑길 의원은 “8,000명의 인파가 군집한 것은 광주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라고 놀라움을 표시했고, 함께 참가한 김경천 의원도 “역시 훌륭하신 회장님 밑에는 훌륭한 회원들이 있는 법”이라면서 굳게 잡고 있던 장길자 회장님의 손을 놓지 않았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아들 세윤이(심장병. 5세)와 함께 직접 걷기대회 행사에 참석한 수혜자 부모 김차석 씨는 “내가 이런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 오늘 나는 완전히 다른 세상을 경험했다”면서 감격을 금치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수혜자와 전 참가자들은 사랑의 씨앗이 담긴 4,000개의 파란 풍선을 하늘 높이 날려 보내며 희망과 사랑으로 가득한 세상을 소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의 후원사이기도 한 광주MBC와 광주KBS, 광주일보를 비롯한 각종 언론들은 시종일관 열띤 취재경쟁을 벌이며 이번 행사에 남다른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지역방송인 광주KBC는 자사 생방송 프로그램에 이날 행사를 자세히 보도하면서 우리 사회의 따뜻한 온정을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행사 후원은 물론 현장에서 무료 시음회를 실시하기도 했던 (주)보해의 임건우 사장은 “비 올 확률이 100%라는 예보 때문에 오늘 이곳에서 예정됐던 많은 복지행사들이 취소된 걸로 알고 있다”면서 “우중에도 아랑곳없이 선행을 고집하는 주최 측의 이웃사랑 정신도 놀랍지만, 마치 하늘이 돕는 듯 맑고 쾌청한 오늘 날씨도 참으로 감격적이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랑의 전령사들이 되어 주기를 당부

이러한 열의를 보여주듯 이날 행사에는 당초 예상보다 두 배 이상 많은 8,000명의 회원들이 참가하여 내빈과 시청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가정과 이웃, 사회에 기쁨과 희망을 전해주는 사랑의 전령사들”이 돼 주기를 바라는 회장님의 당부와 같이 ‘빛 고을’ 광주에서 시작된 사랑의 빛이 우리 이웃과 전 세계를 비추는 희망의 큰 빛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걷기대회_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Last modified: 2020년 1월 29일

35 Responses to :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1. 비타민 댓글:

    어려운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봉사활동에 언제나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

    1. 소낙비 댓글: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이면 언제든지 달려 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기에 그 봉사활동 발자국마다 감동의 흔적이 남습니다.

  2. young 댓글:

    장길자회장님과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활동이
    아름다운 일로 다가옵니다.

    1. 새앙지 댓글:

      다른 사람일을 돕는것만큼 아름다운일은 없는것 같아요 ㅎㅎ

      1. 여름이 댓글:

        위러브유의 이웃사랑 아름다워요.ㅎ

  3. 슈퍼마리오 댓글:

    장길자회장님의 말씀처럼 사랑의 전령사가 되기로 할께요~ ^^
    좋은 일에 늘 앞장서 주시는 위러브유가 있어서 행복합니다.

    1. 트라이앵글 댓글:

      저도요. 주위의 많은 분들에게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 활동을 본 받아 사랑의 전령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 여름이 댓글:

    위러브유의 가족걷기 행사를 통해서 오랫동안 어려운 이웃과 아픈 아이들에게 나눔을 전하는 모습은 감동입니다.

    1. 단감 댓글:

      해마다 지속적인 따듯한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과 아픈 아이들에게 나눔을 전하는 위러브유의 가족걷기 행사 ~ 저도 항상 감동 받습니다.

  5. 파란풍선 댓글:

    좋은 날씨에 좋은 마음들이 모여 힘든 이웃들에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
    사랑의 전령사로 계속해서 남을 것입니다.

    1. 선인장 댓글:

      장길자회장님의 어머니의 마음을 닮아 좋은 마음인 위러브유는 힘든 이웃들에게 따듯한 사랑의 전하는 사랑의 전령사가 맞지요.!!!

  6. 버섯돌이 댓글:

    새생명 가족 사랑 걷기대회가 열린 광주 중외공원에 위러브유 회원분들의 따듯한 파란 사랑의 꽃이 가득 피었네요.
    사진만 보아도 마음이 훈훈합니다.

    1. 하얀풍선 댓글:

      위러브유의 새생명 가족 사랑 걷기대회를 통해 아픈 아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자 하는 따듯한 마음의 참여자들의 모습이 꽃처럼 아름답습니다.

  7. 미키마우스 댓글:

    불우 이웃을 돕고 가정의 화목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장수하는 좋은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미소 댓글: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와 같이 좋은 활동이 장수하는 좋은 행사가 되면 우리 사회가 더 밝고 아름다워질 것 같아요.

  8. 짱아맘 댓글:

    밝은 미소로 가족걷기대회에 참여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위러브유 항상 응원해요~~~

    1. 단풍잎 댓글:

      위러브유 회원분들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 속 아름다움이 밝은 미소가 되어 참 보기 좋은 가족걷기대회를 만들었네요.

  9. 페리도트 댓글:

    아픈 아이들을 위해 걷기대회를 통해서 진정한 나눔을 실천하는 위러브유 응원해요~~~

    1. 엣지 댓글: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하여 아픈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의 따듯함이 제게도 전해집니다.

  10. 갈대 댓글:

    심장병 및 결손가정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해준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참가한 모든 분들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1. 자두 댓글:

      마음에 가진 이웃사랑을 하나로 모아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심장병 및 결손가정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이 전해졌네요. 위러브유 ~ 너무 아름답습니다.

  11. 돌고래 댓글:

    하늘을 가득 메운 파란 풍선처럼 위러브유가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하여 전하는 사랑과 희망이 고통 받는 아이들의 마음에 가득 채워지길 바랍니다.

    1. 나팔꽃 댓글: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하늘에 띄운 파란 풍선처럼 아픈 아이들이 푸른 꿈을 잃지 않도록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의 활동이 감동입니다.

  12. 짱아맘 댓글:

    심장병 어린이와 결손가정 어린이들의 고통을 공감하며 희망과 나눔을 전하는 위러브유 응원합니다.

  13. 종이학 댓글:

    걷기대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랑의 전령사 위러브유와 같이 더 많은 사랑의 전령사들이 나타나기를 바라는 장길자 회장님의 말씀이 마음에 남네요. 우리 모두 사랑의 전령사가 되도록 해요.

  14. 봄비 댓글:

    가족과 함께 가족걷기대회에 참여하여 심장병 어린이과 결손가정 아이들에게 고통을 위로하고 나눔을 전하는 모습은 감동입니다.

  15. 안방마님 댓글:

    어느달 어느 순간에도 이웃들 곁에서 그들의 삶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위러브유가 있어 든든합니다

  16. 멋진날 댓글:

    제3회 새생명 사랑의 걷기를 보니까 감회가 새롭네요
    지금도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좋은일에 동참하며 걷고 싶은 사람입니다.

  17. 올리브 댓글: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선물로 해 준 위러브유입니다~~

  18. 안방마님 댓글:

    위러브유하면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과 저소득층을 위한 생계비지원과 치료를 위한 지원등을 빼놓을 수 없지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