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 7월 6일,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회원을 비롯한 대구시민 3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대구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2003년 8월 대구에서 열릴 대구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마련된 이날 행사는 1km 가량의 도심 행진을 포함, 대구 공업대학을 출발해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에 이르는 총 3km의 거리를 행진하는 것으로 진행돼 대구에 U대회 붐을 조성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함께한 참가자들 분홍색 유니폼 물결
이날 행사는 무섭게 쏟아지는 굵은 빗줄기 속에서도 예정대로 진행되었는데, 참가자들은 분홍색 유니폼 위에 미리 준비해온 우의를 겹쳐 입고 활기차게 행진을 이어나갔습니다. 유모차를 미는 아빠•엄마, 얼굴에 태극기를 그린 할머니, 심지어는 휠체어를 탄 장애우까지 이 행렬에 동참해 곳곳에선 대구 두류공원 일대가 우의 입은 천사들로 뒤덮였다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행사는 아름답게 진행되었습니다.
1부 걷기 대회가 끝나고 대구U대회의 성공기원을 담은 기원선이 발사되자 행사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기 시작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참가한 미군 마이클 토마스 샤딩거씨도 “이 비가 끝까지 멈추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대구 U대회 조직위 집행위 박상하 위원장과 김일윤 의원, 자민련 김부기 위원장등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하여 회원들을 격려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대구지하철 참사 유가족 대표 윤석기씨도 대책위원 5명과 함께 들러 조용히 행사를 관람하기도하였습니다.
오늘 행사가 대구에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은 이날 KBS와의 인터뷰에서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구U대회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여러 가지 사건사고들로 인해 다소 침체돼 있는 대구에 오늘 행사가 새로운 활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날 불우청소년들이 대구에서 열리는 U대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개막식 입장권을 구입하여 전달하였습니다.
Last modified: 2020년 1월 29일
우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자리를 떠나지 않으신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분들 멋지십니다. 이런 마음이 모여서 그런지 2003년 대구유니버시아드대회가 정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군요. 감동입니다.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라는 뜨거운 마음을 비도 막지 못했네요.^^ 위러브유의 지역 사랑 이웃 사랑은 너무 감동입니다.
위러브유의 뜨거운 열정과 사랑이 느껴지네요^^
어머, 저 때 기억나네요! 학창시절이었는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위러브유 후레쉬 퍼포먼스!!
와! 후레쉬 퍼포먼스가 어땠을지 궁금하네요!!
국가 행사에 도움의 손길을 내민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자원봉사활동은 한 마음으로 움직이는 회원님들의 연합이 이루어낸 성공적이고 아름다운 활동으로 함께 했던 기억이 나네요~~
어디에서든 무엇을 하든 연합의 힘은 큰 힘이 되는거 같습니다. 위러브유의 회원님들의 대구 U대회 성공기원을 위한 연합된 자원봉사활동에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오래전의 일이긴 하지만 대구에서 대규모로 이루어진 사랑의 걷기대회 행사가 대구를 활기차게 만들고, 대구시민인 저도 활기차게 만들어 주네요 ^^
이런 기회가 다시한번 있었으면 좋겠어요 ~
위러브유의 활동은 나와 너 그리고 우리가 함께 하기에 언제나 활기찬것 같아요.
저도 활기를 느껴보고 싶네요.^^
어떤 일에서든 하나되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위러브유 활동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언제나 함께 응원합니다.
하나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위러브유의 활동은 너무 너무 아름다워서 때마다 사랑의 빛이 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로 많은 분들이 마음을 모아 대구 U대회 성공기원을 하였었네요. 참 좋은 마음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분들의 좋은 마음을 모아 기원하였기에 U대회가 성공리에 끝났는가 싶네요.
역시 마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사랑 나눔이기에 가족간의 사랑도 커지고 남을 돕는 보람도 느끼고 정말 좋은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입니다.
그렇네요. 가족이 함께 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다 보니 보람도 더 크고 가족 간 사랑도 더 커질 수 밖에 없는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 멋집니다.!!!
그 뜨거웠던 대구 U대회 … 기억이 생생합니다.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의 대구 U회 성공기원 열기도 아주 뜨거웠었네요.^^
누구나 한마음으로 대구 U대회의 성공을 기원했을 때 위러브유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한마음에 동참하였네요.!!!
굵은 비도 아랑곳 않고 분홍색 유니폼 위에 준비한 우의를 입고 대구 U대회 성공기원을 한마음으로 바라며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펼친 위러브유의 발걸음이 너무 감동입니다.
마음을 하나로 모아 대구 U대회 성공기원을 하는 위러브유의 앞에 굵은 비는 전혀 상관이 없없네요.^^
나라의 큰 행사를 앞두고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위러브유 회원분들이 모였네요. 오는 비도 아랑곳 않고 참여한 분들의 하나 된 마음이 아름답습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 기원을 위해 비 속에서도 한 마음으로 걸음을 옮긴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대회가 참 아름답습니다.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하여 모인 많은 분들의 U대회 성공을 기원하는 나라를 생각하는 하나된 마음이 너무 좋아 보입니다.
마음을 모으면 모든 일이 잘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좋은 일을 위한 마음을 모으는 한 자리이기에 너무 좋아요.
위러브유의 봉사는 항상 감동의 연속입니다:)
국가에서 하는 국제적인 대회도 응원하고 참여하면서 성공을 기원하는 멋진 위러브유네요^^
위러브유 멋있습니다
대구 U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빗속에서도 응원의 발걸음을 기쁘게 옮기는 위러브유 새새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참가자분들의 하나된 마음이 너무 따듯합니다.!!!